바로 어제인 3월14일 삼성역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25 큐텐재팬 K-Beauty Mega Conference에 초대되어 다녀왔습니다.
수백명의 뷰티 브랜드 업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아놓고 큐텐재팬에 입점해야 하는 이유와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였습니다.
티메프 사태로인해 큐텐에대한 불안한 마음이 있어 계정만 생성 후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컨퍼런스 참석으로 오해가 한번에 해소되었고, 2025년 사업계획 중 B2C 온라인판매 계획에 큐텐재팬을 집중공략 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이유는 첫번째로 큐텐재팬은 2018년에 e-bay에서 인수하여 큐텐싱가폴과는 전혀 무관한 회사였습니다.
두번째는 큐텐재팬에서 가장 집중적으로 서포팅을 하려고하는 카테고리가 바로 K-Beauty 입니다.
일본으로 k-beauty 그리고 k-food 의 수출준비를 하고있는 저에게 딱맞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 등장한거죠.

작년 하반기부터 알리바바닷컴 본사와 파트너계약을 맺으면서 수입대행 위주의 사업에서 수출 위주로 조금씩 바뀌기 시작했는데 큐텐재팬 컨퍼런스를 통해 B2B 뿐만 아니라 B2C 사업도 수출위주로 계획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본에서 뷰티 카테고리로는 큐텐재팬이 단연 1등 이라고 합니다.
안그래도 오사카에 살고있는 친형이 오프라인 한인마트에 K-food와 K-Beauty 상품을 세팅하고있어 조금씩 진행하고 있었는데 타이밍이 정말 기가 막히더라구요.

위 사진은 코스멕스사의 성장과정 그래프인데 현재 취급중인 화장품으로 큐텐재팬 스토어가 성장하게되면 코스멕스에서 보유하고있는 수만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을 OEM 이나 ODM 생산해서 확장시키면 좋을것 같았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코스멕스 제품들이 로비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한가지 흥미로웠던 것은 MEGA KIT라는 것 있었는데 하나의 업체 제품을 체험단 형태로 진행하는게 아니라 신청한 업체들 제품을 모아 인플루언서에게 제공하면 업체별 제품을 하나씩 모두 리뷰를 하는 방식의 체험단 입니다.

로비에 메가키트도 전시되어 있는데 새로운 방식에 조금 흥미로웠습니다.

마지막 이미지는 경품추첨 이었는데 아쉽게도 저는 하나도 못받았네요..^^;;
그래도 컨퍼런스 참석을 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된 행사였습니다.